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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[Java] java class에 관하여

자바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다. (객체 :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)

객체들 사이의 상호작용 수단은 메소드. 즉,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메소드 호출이다.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: 캡슐화, 상속, 다형성등을 들 수 있다.

 

// 필드란? EX) int fieldName;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.즉, 객체의 고유 데이터, 부품 객체, 상태정보를 저장하는 곳이다. 생성자와 메소드 종료시 자동 소멸 변수와 비슷하지만 엄연히 다르다
// 생성자란? EX) ClassName() {} 객체 생성시 초기화 역할 담당. 즉 객체를 사용할 준비
// 메소드란? EX) void MethodName() {}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.

 

그리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발은 세가지 단계가 있다.

// 1. 클래스를 설계한다.
// 2. 설계된 클래스를 가지고 사용할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// 3. 생성된 객체를 이용하는 것이다.

 

클래스에는 객체가 가져야 할 구성 멤버가 선언된다. 구성 멤버에는 필드, 생성자, 메소드가 있다.

// 필드란? EX) int fieldName;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.즉, 객체의 고유 데이터, 부품 객체, 상태정보를 저장하는 곳이다. 생성자와 메소드 종료시 자동 소멸 변수와 비슷하지만 엄연히 다르다
// 생성자란? EX) ClassName() {} 객체 생성시 초기화 역할 담당. 즉 객체를 사용할 준비
// 메소드란? EX) void MethodName() {}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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